기관별소식
현재 위치 : 커뮤니티 > 기관별소식
여전도회 | 성경의 예언과 성취 I - 서언
제5장 성경의 예언과 성취 I - 서언
(성경이 하나님의 영감으로 기록됨을 어떻게 믿을 수 있을까?)
I. 서언
앞장에서는 성경이 하나님의 계시로 성령님의 인도 하에 기록되었으며, 1500여 년에 걸쳐 40인 이상의 저자를 통하여 기록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처음부터 끝까지 완전한 일관성이 있고, 서로 모순이 없다는 성경의 무오성을 강조하며 공부하였습니다. 성경의 저자가 성령님이라는 가장 확실하고도 분명한 증거는 성경의 예언들로 드러납니다. 성경은 어떠한 중요한 일이 이루어지기 전에 미리 선포하고 그의 성취를 통하여 역사와 모든 만물을 주관하시는 하나님을 볼 수 있도록 증거 되어 있습니다. 구약은 이미 예수님이 오시기 전 수 백년 전에 다 완성되어 그 사본이 널리 배포되었기 때문에 예수님 오신 후, 그 이루어진 일들을 보고 배포된 사본들을 모두 거두어들여 수정하고 조작한다는 것은 불가능한 일입니다.
지금부터 일이 이루기 전에 미리 너희에게 이름은 일이 이룰 때에 내가 그 인줄 너희로 믿게 하려 함이로라. (요한복음 13:19)
성경에는 1817개의 예언(for 737 separate subjects)이 8,352 구절에 들어있으며 이는 전체 성경 내용의 27%나 된다고 합니다. 그 예언들이 한치의 오차도 없이 성취된 것을 보면서 역사와 모든 만물을 주관하시는 창조주 하나님에 대한 확신을 가질 수 있습니다. 다른 종교의 경전은 인간의 머리에서 나온 것이기 때문에 이러한 예언들이 거의 없습니다. 물론 사람들은 앞으로 일어날 일을 예측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괜히 예언들을 임의로 적어놓았다가 나중에 신뢰도를 떨어뜨리는 위험을 또한 원치 않기 때문일 것입니다. 하지만 성경에는 성령님의 강권적 인도로 선지자들을 통하여 수많은 내용의 예언들이 기록되었고 또 그대로 성취되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구약에는 앞으로 오실 예수님에 대하여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보여주는 곳이 수백 구절에 달합니다. 이 장에서는 먼저 예수님에 관한 구약의 예언과 성취에 관한 몇 개의 예만을 함께 공부해보려고 합니다. 지면의 제약 상 더 많이 살펴보지는 못하지만 이 예들을 통하여 하나님의 전능하심과 성경이 하나님의 말씀이라는 확신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보라 전에 예언한 일이 이미 이루었느니라. 이제 내가 새 일을 고하노라. 그 일이 시작되기 전이라도 너희에게 이르노라. (이사야42:9)
그러하나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그가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리니 그가 자의로 말하지 않고 오직 듣는 것을 말하시며 장래 일을 너희에게 알리시리라. 그가 내 영광을 나타내리니 내 것을 가지고 너희에게 알리겠음이니라. (요한복음 16:13-14)
출처 :
https://creation.kr/BiblenHistory/?q=YToyOntzOjEyOiJrZXl3b3JkX3R5cGUiO3M6MzoiYWxsIjtzOjQ6InBhZ2UiO2k6MTA7fQ%3D%3D&page=9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